[신년사] 도성훈 인천교육감 "학생 성공시대 열겠다"

인터넷 뉴스1팀 승인 2022.12.29 15:56 의견 0

[신년사] 도성훈 인천교육감 "학생 성공시대 열겠다"

X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연합뉴스 자료사진]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고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2년 전면등교로 학교는 다시 봄날을 맞이했습니다. 학생들에게 봄날을 선물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육청은 2023년을 '학생 성공시대'의 원년으로 삼고, 다음과 같이 인천교육의 표준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첫째, 교육의 기초를 튼튼히 하여, 완전한 교육 회복을 이루겠습니다. 지난 3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학습과 사회성·정서 그리고 건강에 이르기까지 결손이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교육의 기초인 기초학력과 학습역량, 인성과 사회성, 신체 건강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지속가능한 인천 미래교육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일상의 디지털화는 교육에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으로 자라도록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온라인 안전교육, 디지털 역량교육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학생들이 자신의 결대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쳐가겠습니다. 배우고 싶은 것을 배워서,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움과 다양한 성장경로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학생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고, 더 나은 교육여건을 만들겠습니다. 아이들이 우리의 미래입니다. 보편적 복지와 예술교육의 확대, 교육환경의 개선으로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무상교복·무상급식에 이어 1인 1 노트북과 체육복,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수학여행비, 현장 체험학습비를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사제동행(師弟同行)을 지표로 삼고 2023년을 시작하겠습니다.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학생 성공시대의 길을 함께 열겠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중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